@LG아트센터

 

오늘 출연진은 류정한, 옥주현, 김보경, 최민철, 이경미 외.

 

이제까지 본 뮤지컬 중 가장 재미있었다. 내가 너무 좋아하는 지킬 앤 하이드보다도 재미있어서 한편으로 안타깝기까지하다. 뮤지컬 제목이 너무 친근하지가 않아서 재미없어도 좋아, 류정한 공연이니 무조건 볼테야 하고 예매한 게 이렇게 대박일 줄이야. 1층은 거의 기립박수였다. (나는 3층에서 봤는데 무서워서 일어날 수가 없었다 ㅋ. 경사가 매우 높아서 뒷자리도 잘 보일 것 같았다. 3층 첫째줄은 시야가 많이 확보되어서 낮은 가격에 만족스러운 자리였다. 게다가 주연들이 쩌렁쩌렁 울리는 성대를 가지셔서 소리도 좋았고. 물론 소리도 1층은 더 좋았겠지 ㅠ 표정이 거의 안보인 것도 아쉽고) 수요일 공연인데도 다들 나는 베테랑인데 뭘 이정도야 를 시전하시는 기분.

 

일단 스토리가 너무 잘 짜여있었는데, 그게 또 완벽한 예술로 느껴질 정도로 음악, 미술, 플롯이 너무 잘 어울렸다.

 

우선 스토리. 집에와서 찾아보니 히치콕의 영화가 시나리오 작법책에서도 인상적으로 소개되고 있다고 한다. 예전에 봤던 히치콕의 <39계단>이 새삼 엄청 재미있었던 게 기억이 났다! <레베카>에서도 플롯의 연결이 너무 자연스럽고 잘 짜여 있었는데, 나중에는 댄버스 부인이랑 레베카랑 사랑하는 사이였나? 하는 긴장감이 들 정도로 빠져들어서 봤다. 그만큼 반전들도 재미있었다. 한 여인(주인공)의 성장 스토리라는 것도 일단 관객들로 하여금 흐뭇한 마음이 들게 한다.

 

그리고 음악. 어쩜 이렇게 인물마다 테마곡이 뚜렷한지. 왜 또 주인공의 테마는 스릴러물답지 않게 음악이 이렇게 감미로운지. 도대체 왜 OST를 안파는 것이냐.

 

그리고 미술. 장면 전환이 매우 빨라서 처음에는 다소 산만하다는 느낌까지 들었는데, 다 보고 나니 이것도 참 기술이다 싶었다. 개인적으로 심플하면서 많은 효과를 가져오는 장치를 더 좋아하긴 하지만, 그와 정 반대로 매우 화려하고 복잡하면서 다양한 효과로 여러 장면을 보여주는 것도 너무 멋있었는데, 그게 그냥 좋은 수준이 아니라, 나의 선호를 바꿀 수 있을 정도로 좋았다. 이제까지 본 뮤지컬 중 동선이 가장 잘 짜여있었던 것은 <컴퍼니>였는데, 그보다 훨씬 큰 무대에서 배우들의 동선을 정교하게 잘 짠 걸 보니 오 우리나라 뮤지컬 최고, 이런 생각이 들었다.

 

이 모든 걸 다 온몸으로 표현해 준 배우들. 류정한, 옥주현 정말 최고였음.

 

'공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3년 3월 드뷔시 and 슈트라우스  (0) 2013.03.17
2013년 3월 서울시향 베토벤 음악회  (0) 2013.03.15
2013년 2월 로미오와 줄리엣  (0) 2013.02.15
2012년 3월 지젤 관람  (0) 2012.03.05
2011년 12월 김제동콘서트  (0) 2012.03.01
Posted by Econoim
,